◆ 훈련/훈련 및 밸런스

[스크랩][유투버'7mlc'님] 15 EASY Stepover Mastery Skills (15가지 "쉬운(??)" 스텝오버 스킬 마스터)

작 형 2022. 5. 24. 17:21

[유투버'7mlc'님] 15 EASY Stepover Mastery Skills | Improve Your Foot Skills and Ball Control

 

이게 쉬운 기술이라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동네축구에서 맥락없이 쓰면 욕을 바가지로 먹는...... 공을 깔짝거리는 스킬 15가지 모음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유투버분(7mlc님) 영상이 좋더라구요~ 현역 풋살 프로선수이신걸로 아는데,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조곤조곤 해설해 주셔서 제 눈높이에 맞는 것 같음~

 

1~5번은 일종의 스텝오버류 기술의 기본기와 같은 동작입니다. 아웃사이드로 타넘는 '스텝오버',

인사이드로 타넘는 '오버스텝'을 몸에 각인하는 과정임~

 

10번은 제가 알기로 공을 대각선으로 옆으로 굴리면서 오버스텝으로 몸을 공쪽으로 박차고 나가는

'오코챠 댄스' 기술을 제자리에서 하고 있네요. 이건 대각선으로 움직이면서 해야 됩니다~

(아래 '벤사커'님의 유투브 영상 참고~)

 

11번은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쓰고 제일 좋아하는 패턴(반복해서 몸에 익혀두면 좋은 기술)이고,

 

그외 나머지는 공을 굴리는(롤링) 동작과 팬텀드리블(공을 양발 인사이드로 타닥 치면서 수비수 발을 피하는

드리블)을 하면서 스텝오버를 섞어주는 일종의 응용동작임. 이건 먼저 롤링과 팬텀드리블을 잘 해야됨~

 

여러가지 기술을 두루 연습하는 것도 좋겠지만, 먼저 하나의 기술을 완전히 마스터하고 그것을 뼈대로

다른 기술들을 접목해 나가는 방식도 좋은 것 같습니다. 결국 실전에서는 수천 수만번 연습하여 몸에

완전히 새긴 기술만 쓸 수 있기 때문임~ 예를 들어 킥을 엄청나게 잘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동작을

하더라도 마치 킥을 할 것 같은 페이크를 줄 수 있습니다. 평범한 드리블을 하더라도 마치 언제든

킥을 할 것 같은 포스를 풍기며 드리블을 하면 그 사람만의 특유한 드리블이 되는 것임~~

 

많은 기술을 아는 자를 두려워 말고, 한 가지 기술에 숙련된 자를 두려워하라. 작은 기술을 모아봤자 실전에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萬)을 가지고 하나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하나를 가지고 만을 이루는 것이다. 수련이란 것은 쓸데없는 것은 버리고 ‘절대적인 하나’를 얻는 것이다. - 역대 최강의 팔극권 권사 신창(神槍) 이서문